본문 바로가기

구디 아카데미 수료 과정/JAVA

구디아카데미 후기/ 국비지원IT개발자 취업 / 김명신 강사님/클라우드 활용 자바개발자 양성과정/•18일차/11.15

FileOutputStream

파일에 데이터를 저장

 

주요 메서드

void write(int data) : 1byte 출력

void write(byte[ ] buf) : buf의 내용을 출력

void write(byte[ ] buf, int start, int len) :  buf의 내용을  start 인덱스부터  len 길이만큼 출력

 

 

 

 

FileOutputStream : 파일에 내용을 쓸 수 있는 스트림

out.txt : 파일이름의 파일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생성됨. 사용자가 파일 생성 권한을 가지고 있는 경우 

              (권한이 없는 경우 FileNotFoundException 예외 발생함)

new FileOutputStream("out.txt") : out.txt 파일에 데이터를 쓸 준비완료.  기존의 내용은 사라짐

 

new FileOutputStram("out.txt",true): out.txt파일에 데이터를 쓸 준비 완료. 기존의 내용에 새로운 내용이 추가됨



FileWriter

텍스트형 데이터를 파일에 저장하기

 

주요메서드

void write(int data) : 2byte 출력

void write(byte[ ] buf) : buf의 내용을 출력

void write(byte[ ] buf, int start, int len) :  buf의 내용을  start 인덱스부터  len 길이만큼 출력

 

void write(String str) : str의 내용 출력



BufferedReader 보조스트림

1. 새로운 기능추가됨 : readLine() 메서드 추가.

2. 객체 생성시 다른 스트림을 매개변수로 받음.

 

 

PrintStream 보조스트림

->출력기능 강화

1. OutputStream 클래스의 하위 클래스

2. write( ) 기능을 확장 -> print( ), println( ), printf( )

     - 모든 자료형 출력 기능 확장

     - 예외처리 생략 가능

3. 표준출력(System.out), 표준오류(System.err) 객체의 자료형으로 쓰임

4. 객체 생성시 OutputStream을 매개변수로 받아야 함.

 

 

ObjectOutputStream

1.객체를 외부로 전송할 수 있는 스트림

2. 전송되는 객체는 반드시 serializable(직렬화)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의 객체여야 함.

3.ObjectInputStream 객체로 읽을 수 있음.

 

 

 

ObjectInputStream

 

 

 

 

 

File 클래스

파일이나 폴더의 정보를 관리하는 클래스

주요메서드

getAbsolutePath( ) : 절대 경로

boolean mkdir( )    : 폴더 생성   -> 생성 성공시 true / 실패시 false 리턴

boolean mkdirs( )  : 여러 단계의 폴더 생성

boolean createNewFile( ) : 파일 생성   성공시 true/

getName( )  : 파일 이름 리턴

length( ) : 파일의 크기(바이트)

boolean exists( ) : 존재하는 파일(폴더)  존재하면 true/ 없으면 false

boolean renamteTo(File f)  : 파일의 이름을 f로 변경

long lastModified( ) : 1970 이후부터 파일 수저이간까지를 밀리초 리턴

boolean delete( ) : 파일 삭제

 

 

 

 

 

소감: 오늘놓쳤던 토막 상식

동일한지 물을때 문자열String은 "=="이 아니라 .equals 사용해야함.

문자열은 ' ' 절대 안돼 잘못알고있었음

문자열을 정수형으로 = Integer.ParseInt( );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구디아카데미 후기/ 국비지원IT개발자 취업 / 김명신 강사님/